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보

샤넬 가방 인기순위 BEST 5 ! 종류와 가격

by jjrena17 2020. 11. 2.
반응형

안녕하세요. 레몬나입니다.

 

프랑스 명품 브랜드 샤넬 CHANEL 이 2020년 11월 2일 자로 주요 제품의 가격을 인상했습니다. 지난 5월에 이어 올해 들어 2번째 인상입니다. 지난 상반기에는 10%~27%의 높은 인상률이었지만, 하반기에는 2% 내외로 다소 적은 폭이 인상되었습니다.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이른바 '샤테크' '사두면 돈 번다'는 소문으로 백화점 오픈 시간에 맞춰 샤넬 가방을 구입하려는 대기줄이 길게 늘어섰다고 합니다. 오픈런에 성공해 구입한 사람들의 구매 인증이 여러 SNS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오늘은 샤넬백 인기순위에 꼽히는 가방 종류와 특징, 그리고 이번 인상 후 가격을 살펴보겠습니다.

 

 

1. 샤넬 빈티지 2.55

무려 1955년 2월에 만들어진 가방으로(그래서 이름이 2.55입니다) 어깨끈이 있는 최초의 여성용 가방이란 상징적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가방 내부 포켓은 코코샤넬이 비밀 러브레터를 보관하기 위해 만들었다고 훗날 알려졌습니다. 인상 후 가격은 샤넬 빈티지 미듐은 864만원, 라지 사이즈는 942만원 입니다.

 

 

 

 

2. 샤넬 클래식

샤넬 하면 떠오르는 대표상품으로 1980년대에 출시되었습니다. 샤넬 2.55와 가장 큰 차이점은 가방의 버클인데요, 바로 샤넬의 상징적인 CC로고가 잠금 버튼으로 들어갔습니다. 이 로고 자체만으로 고급스러움과 샤넬의 상징성을 풍기고 있어, 예물 가방, 첫 명품가방으로도 장만하는 백입니다. 인상 후 가격은 클래식 스몰은 785만원, 클래식백 미듐은 864만원, 클래식 라지는 942만원, 클래식 맥시는 1,014만원입니다 (천만원대 가방!)

 

 

 

 

3. 샤넬 보이

2011년에 출시된 보이백은 샤넬의 여성스러움을 조금은 탈피한, 중성적이고 락적인 분위기를 풍깁니다. 때문에 '너무 여성스러움'에 부담을 느꼈던 여성들 조차 매료된 백입니다. 실제로 청바지나 가벼운 원피스 같은 캐주얼 의상에도 잘 어울려 젊은 층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인상 후 가격은 보이백 스몰은 614만원, 보이백 미듐은 671만원입니다.

 

 

 

4. 샤넬 가브리엘 

2017년에 출시된 가브리엘은 샤넬에서 최초의 유니섹스 패션으로 등장한 가방입니다. 기존에 샤넬이 여성을 위한 백만을 만들었다면,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어울리는 백을 내었다는 데 의미가 있습니다. 국내 방탄소년단 지민, 지드래곤 등 남자 셀럽들이 메고 등장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가브리엘 호보가 큰 인기를 끌고 난 뒤, 2019년 샤넬은 가브리엘을 가지고 백팩을 출시하게 됩니다. 귀엽고 젊은 감각이 돋보이는 가브리엘 백팩은 간편하고 편하다는 실용성까지 갖춰 대학생, 직장인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5. WOC (Wallet on Chain)

이름처럼 지갑이자 가방으로 사용할 수 있는 WOC라인은 작고 간편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볍게 카드 몇 장과 차키, 립스틱과 같은 립 제품 만을 소지하고 외출하고 싶을 때 작고 얇은 가방을 찾게 됩니다. 이 부분을 만족하는 것이 바로 woc가방입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입문용 entry 제품으로도 많이 구매하는 가방입니다. 인상 후 가격은 335만 6천원 입니다.

 

 

 

 

불황 속에서도 샤넬이 인기를 몰고 있는 것은 건재한 수요가 뒷받침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샤넬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충성심과 소유욕이 그 이유인데요. 코로나 19로 인해 억눌린 소비욕구가 분출되었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샤넬은 보통 매년 5월 11월 두 번의 인상을 해왔습니다. 때론 몇 가지 인기품목만 불시에 인상되기도 하는데요. 가방 자체 가격이 고가이기에 단 몇 프로 인상이라도 증가하는 금액 폭이 높습니다. 구매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가격 인상소식에 귀기울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샤넬의 가격인상 소식과 인기 가방 베스트 5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루이비통 가방 인기순위 BEST5 ! 종류와 가격

연인이나 가족에게, 또는 나 스스로를 위한 선물로 명품을 구매하게 되는데요. 오래 사용해도 질리지 않고 클래식함으로 오랫동안 소장가치가 있는 프랑스 명품의 대표, 루이비통 가방 인기 순

rena1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