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보

테팔 후라이팬 등급 ! 살림주부가 정리해봤어요

by jjrena17 2020. 11. 4.
반응형

안녕하세요. 레몬나입니다.

 

결혼할 때 산 테팔 프라이팬 코팅이 여기저기 벗겨졌습니다. 후라이팬 사용법도 잘 모르던 초보주부시절 테팔 후라이팬 3종으로 구매했었는데요, 오래 써서 정이 들었는지 못내 아쉽습니다. 하지만 손상된 팬으로 나와 가족들이 먹을 음식을 해선 안 되겠죠? 오늘은 테팔 프라이팬의 종류 등급을 알아보겠습니다.

 

 

 

Tefal

견고하고 품질이 좋아 오래 사용하기로 유명한 프라이팬의 국민템, 테팔입니다. 주방기구를 잘 모르는 사람들도 테팔 브랜드는 익히 들어서 알고 계실 겁니다. '테팔~테팔~'하는 광고송이 떠오릅니다.

 

테팔은 프랑스에서 1956년에 설립된 주방용품 업체 '그룹세브'의 대표 브랜드입니다. 후라이팬 코팅제로 널리 사용되는 테플론(Teflon) 소재와 알루미늄(Aluminum)을 조합하여 만든 이름이라고 합니다. 눌어붙지 않는 코팅 후라이팬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북미, 브라질, 일본에서는 T-Fal 이라는 이름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테팔 팬 코팅 등급

 

테팔에서 제시하는 프라이팬은 총 5가지 등급이며, 코팅 등급에 따라 가격과 구성이 달라집니다. 코팅의 종류에 따라 결정되는 이 등급급 최하등급인 이지플러스 < 논스틱 파워글라이드 < 티타늄 포스 < 티타늄 프로 < 티타늄 엑설런스 순서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테팔 홈페이지에 게시된 코팅 등급

 

국내 프라이팬 쇼핑몰에서 판매 중인 프라이팬을 비교할 때 어떤 방식의 코팅을 적용했는지 살펴보면 됩니다. 최하위 등급인 이지플러스 Easy Plus는 찾아보기 어렵고, 보통 파워글라이드 논스틱제품부터 티타늄 제품까지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표에서처럼 논스틱 파워글라이드라도 가정에서 데일리로 사용하기에는 충분합니다. 단, 금속 주걱을 사용하고 싶을땐 한 단계 위인 티타늄 라인을 선택하면 됩니다.

 

 

국내 테팔 프라이팬 종류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세라믹소프트, 스페셜에디션, 그래픽팬 라인은 파워글라이드 등급입니다.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무난한 내구성과 세척 편리성을 가졌습니다. 그러나 금속 주걱 사용 시 코팅이 벗겨지거나 손상될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테팔 후라이팬 종류

 

고급 라인으로 알려진 티타늄포스 쏘옵티말, 델리시오, 매직핸즈 블랙은 티타늄 코팅으로 높은 등급의 제품입니다. 백화점에서만 판매하는 티타늄 엑설런스 마이쿠킹은 최상위 코팅 등급입니다. 티타늄 코팅 제품은 튼튼한 내구성과 세척 편의성은 물론 금속 뒤지개나 금속 스파츌라를 사용할 수 있는 견고한 팬입니다.

 

그리고 지난 2020년 10월 13일, 테팔은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차세대 프라이팬 최상위 제품인 '테팔 언리미티드 인덕션 프라이팬'을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였습니다. '리스탈 티타늄 코팅을 적용해 기존 티타늄 코팅 제품보다 6배가량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음식을 볶거나 끓이는 조리과정이 많은 한식 조리에 맞춰, 프라이팬 깊이도 10%가량 깊다고 합니다. 

 

테팔 언리미티드 인덕션 프라이팬 발표

 

테팔 프라이팬 고르는 방법

 

일반적으로 판매 또는 광고하는 제품의 디자인이나 색, 외관 또는 할인율을 보고 선택하지만 프라이팬은 '재질'을 중요하게 보아야 합니다. 특히 코팅팬은 그 몸체(바디)뿐 아니라 코팅의 소재와 마감이 사용성을 좌우합니다. 따라서 '스페셜'등의 화려한 제품명보다는 그 재질과 코팅 등급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또, 테팔 후라이팬 3종, 테팔 후라이팬 4종 처럼 여러 팬을 한꺼번에 묶어 저렴하게 판매하는 경우에도 구성품의 코팅등급을 확인하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마트나 홈쇼핑에서 나오는 특가상품들은 최하 등급인 롱글라이드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코팅 팬은 언젠가 코팅이 훼손되어 바꿔줘야 합니다. 따라서 낮은 등급의 팬을 저렴하게 사서, 잠깐 쓰고 자주자주 바꾸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살림에 아직 능숙하지 못한 초보 주부나, 신혼부부는 저렴한 코팅팬으로  사용법을 익히고, 이후 두 번째 팬을 고급 라인으로 사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비교적 사용 횟수가 적고, 자주 바꿔줄 부지런함이 부족하다면 조금 윗등급의 상품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소중한 분께 선물하는 경우엔 (내 돈 주고 사긴 어려운) 백화점에서만 판매하는 엑설런스 라인을 구매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후라이팬을 사용하는 열기구가 가스인지 인덕션인지 하이라이트 인지 등도 반드시 고려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테팔 후라이팬의 종류, 등급과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0/10/26 - [이슈정보] - 쌀 품종 알고 먹어요 : 입맛별 추천 품종

 

쌀 품종 알고 먹어요 : 입맛별 추천 품종

안녕하세요 레몬나입니다. 추수의 계절 가을입니다. 농촌은 가을걷이로 한 해 벼농사를 마무리합니다. 결실을 맺은 벼들은 곧 맛있는 쌀로 도정되어 우리 밥상에 오르게 됩니다. 오늘은 맛있는

rena17.tistory.com

2020/11/03 - [건강정보] - 요즘 기억이 잘 안나 ? 브레인포그 대처하는 8가지 방법

 

요즘 기억이 잘 안나 ? 브레인포그 대처하는 8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레몬나입니다. 신종 코로나19 후유증으로 브레인포그라 불리는 현상이 생긴다고 합니다. 마치 뇌에 구름이 낀 듯 멍해지는 현상인데요, 조금만 집중해도 머리가 아프고, 방금 했던

rena17.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