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보

이북리더기 고를때 꼭 알아야할 3가지와 추천 비교

by jjrena17 2020. 11.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새해가 다가오면 다짐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독서' 입니다. 요새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출을 삼가다 보니 집안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는데요, 책읽기는 집 안에서 즐길 수 있는 좋은 취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종이책을 가지고 다니기에 거추장스럽고, 쌓여가는 책들이 집 안 미니멀리즘을 방해하여 책사기가 꺼려지기도 하는데요. 이런 방해요인을 해결해 주는 것이 바로 전자책 E-Book입니다. 오늘은 전자책을 읽을 수 있는 모바일 전자장치, 이북리더기 전자책단말기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북리더기 장점

 

1. 책 사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도서정가제 이후 책 가격이 부담스러울 때가 있는데요, 전자책은 종이책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밀리의 서재나 예스24의 북클럽 등을 이용하면 한 달에 정액제를 지불하고 책을 대여해 볼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대학교나 직장 또는 시도 도서관에서 전자도서관을 운영하고 있어 이 경우 해당 도서관 회원가입만 하면 무료로 전자책을 대여하여 볼 수 있습니다 .

 

 

2. 눈 피로가 덜합니다.

핸드폰이나 태블릿, 노트북 PC와는 달리 이북리더기는 전자잉크방식의 디스플레이 입니다. 눈부심이 없고 오래 보더라도 핸드폰과는 달리 눈 피로가 적습니다. 

 

3. 배터리가 오래 가서 관리가 편합니다.

전자잉크 화면의 이북리더기는 많은 마이크로캡슐을 가지고 있는데 이 캡슐 안의 검은색입자, 흰색입자를 움직여 글자를 표시합니다. 따라서 화면 내용이 변경될 때 (책장을 넘길때)만 일시적으로 배터리가 사용되므로, 배터리가 오래갑니다. 한 번 충전하면 2주까지도 쓸 수 있다고 합니다 .

 

 

 

이북리더기 고를 때 알아야 할 점

 
 

1. 무게

이북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가 휴대성입니다. 너무 크고 무겁다면 이 장점이 크게 줄어들텐데요, 가벼울수록 들고다니기 좋고 책을 볼 때도 손목에 무리가 없겠습니다.

 

2. 전자책 구입 경로

내가 주로 전자책을 어디서 구매하는가가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예를들어 리디북스에서 나오는 리디페이퍼는 리디북스 외에서 구입,대여한 책을 보기 위해선 탈옥(강제적으로 다른 어플 설치)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리디북스의 책에 특화된 기능을 제공하여 누군가에겐 장점이 될 수 도 있습니다.

 

 

3. 물리키 유무

실제로 이북리더기를 사용해 본 사람들은 물리키 유무에 의견이 크게 나뉩니다. 물리키는 즉 핸드폰의 홈키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책장을 넘길때 터치로 넘길것이냐/ 물리키를 눌러 넘길것이냐의 차이 입니다. 터치는 책을 읽을 때 화면에 손을 가져가야하므로 순간적으로 양 손이 필요한 번거로움이 있지만 외관상 깔끔하고 기기 크기가 작아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추천비교

 

■ 국내모델

 

1. 한국이퍼브 계열의 크레마

국내 이북리더기 중 가장 유명한 것이 크레마 시리즈 입니다. 출시순으로 크레마 터치(단종), 크레마 샤인(단종), 크레마 카르타(단종), 크레마 사운드(단종), 크레마 사운드업, 크레마 카르타 플러스, 크레마 그랑데, 크레마 엑스퍼트, 크레마 카르타G 등 라인업도 매우 다양합니다. 

 

https://www.k-epub.com/ 크레마 카타르G

크레마는 열린서재 기능으로 여러 서점의 책을 구매해 볼 수 있고, 전자도서관을 설치하여 이북리더로 책 대출 반납을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가장 최신모델인 크레마G는 물리키 2개가 있으며 8.5mm의 두께와 194g의 무게로, 인기모델인 그랑데의 물리키없음, 8.9mm의 두께, 무게 219g에 비해 가볍습니다. 크레마G는 18만원선 입니다.

 

2. 리디북스 페이퍼

국내 전자책 브랜드 리디북스가 만드는 E-ink 리더기 입니다. 출시순으로 페이퍼(단종), 페이퍼 라이트(단종), 페이어 프로, 리디페이퍼 가 세부 모델 입니다.

 

https://paper.ridibooks.com/ 페이퍼프로

페이퍼프로 모델은 25만원선으로, 물리키 2개를 가지고 있으며 외장SD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레마와 비교할 때 넓은 화면, 높은 해상도를 가졌지만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해외모델

 

3. 아마존 킨들

세계적 기업 아마존에서 만든 킨들 시리즈입니다. 아마존 사이트에서 wifi 지원 모델을 직접 구매하거나, 배송대행을 이용하여 3G 지원모델을 구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는 국내 오픈마켓에서 배송대행을 포함해 편리하게 구입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https://www.amazon.com/ 킨들 오아시스

 

킨들은 아마존에 특화되었기 때문에 외국서적을 보는 목적에 적합합니다. 국내 서적은 구글북스에서 구입하여 특정경로를 거쳐 넣어야 하고, 국내 서점에서 구입한 전자책은 공식적으로 킨들에 넣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인기모델은 킨들 오아시스, 파이어 등입니다. 

 

 

4. 오닉스 포크

중국가전제품 제조업체 오닉스 onyx 의 이북리더기입니다. 메이드인차이나 라고 하면 다소 선입견 있는 시선이 있을 수 있을 텐데요, 이북리더기 시장에서는 고급모델로 지칭되고 있습니다. 크기와 용량, 성능, 가격 모두 우수해 실제로 이북 커뮤니티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https://onyxboox.com 오닉스 북스 포크 프로

아마존 킨들의 경우 한글책 지원이 안되지만, 오닉스는 플레이스토어 지원이 가능해 국내서적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기모델인 포크, 노바는 약 20만원선이고 안드로이드 지원, 크기, 무게, 배터리 면에서 높은 품질을 가졌습니다. 단 외부저장공간(sd카드)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안마의자 렌탈 vs 구매 ? + 추천 순위

안녕하세요. 레몬나입니다. 하루 종일 의자에 앉아 공부하는 학생, 일하는 직장인, 고된 살림을 하는 주부들. 보람찬 하루 일과를 마치고 나면 누구나 몸과 마음이 고단해집니다. 현대인의 건강

rena17.tistory.com

 

 

샤넬 가방 인기순위 BEST 5 ! 종류와 가격

안녕하세요. 레몬나입니다. 프랑스 명품 브랜드 샤넬 CHANEL 이 2020년 11월 2일 자로 주요 제품의 가격을 인상했습니다. 지난 5월에 이어 올해 들어 2번째 인상입니다. 지난 상반기에는 10%~27%의 높은

rena17.tistory.com

 

반응형

댓글